Reliability Centered Maintenance

Reliability Centered Maintenance

신뢰성 중심의 유지관리

현재 운영 환경에서 자산(플랜트)이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 입니다.

RCM (Reliability Centered Maintenance)

자산의 유지관리 전략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엄격하고 체계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시스템 고장의 영향을 철저히 분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FMEA(고장 모드 및 영향 분석) 및 FMECA(고장 모드 및 임계 분석) 연구의 확립된 방법론을 기반으로 구축됩니다.

시스템에서 고장을 식별한 후 RCM을 사용하여 식별된 각 고장 모드와 그 결과를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유지 관리 작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RCM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시스템이 작동하는 작동 상황을 설명하는 능력이며, 이는 시스템의 신뢰성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DNV의 RCM은 시스템 레벨을 선별한 후 FMEA, 위험 분석 및 유지관리 전략 개발을 포함하는 상세 RCM 평가를 수행합니다.
시스템 수준 선별 분석은 중~고위험 시스템에 집중하여 그를 세부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FMEA의 목적은 다양한 태그의 고장 모드를 평가하고 플랜트/시스템/하위 시스템(장비) 기능 상실과 관련된 고장 영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이후, 위험 분석은 위험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각 태그의 위험 순위를 결정합니다.
모든 중~고 위험 태그는 관련 고장 원인을 정의한 후 유지관리 전략 개발에 중점을 두어 분석됩니다.
유지관리 전략은 태그의 고장 모드에서 확인된 '고장 원인'과 '근본 원인'을 기반으로 개발됩니다

 

DNV 서비스 소개 자료 및 영상 영상과 브로셔를 통해 소식을 만나보세요

RCM 소개 브로셔
RCM 소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