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iability Centered Maintenance

Reliability Centered Maintenance

신뢰성 중심의 유지관리

현재 운영 환경에서 자산(플랜트)이 사용자가 원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수행해야 할 작업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 입니다.

RCM (Reliability Centered Maintenance)

자산의 유지관리 전략을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엄격하고 체계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시스템 고장의 영향을 철저히 분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FMEA(고장 모드 및 영향 분석) 및 FMECA(고장 모드 및 임계 분석) 연구의 확립된 방법론을 기반으로 구축됩니다.

시스템에서 고장을 식별한 후 RCM을 사용하여 식별된 각 고장 모드와 그 결과를 해결하기 위한 적절한 유지 관리 작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RCM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시스템이 작동하는 작동 상황을 설명하는 능력이며, 이는 시스템의 신뢰성을 좌우하는 주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DNV의 RCM은 시스템 레벨을 선별한 후 FMEA, 위험 분석 및 유지관리 전략 개발을 포함하는 상세 RCM 평가를 수행합니다.
시스템 수준 선별 분석은 중~고위험 시스템에 집중하여 그를 세부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FMEA의 목적은 다양한 태그의 고장 모드를 평가하고 플랜트/시스템/하위 시스템(장비) 기능 상실과 관련된 고장 영향을 평가하는 것입니다.

이후, 위험 분석은 위험 매트릭스를 사용하여 각 태그의 위험 순위를 결정합니다.
모든 중~고 위험 태그는 관련 고장 원인을 정의한 후 유지관리 전략 개발에 중점을 두어 분석됩니다.
유지관리 전략은 태그의 고장 모드에서 확인된 '고장 원인'과 '근본 원인'을 기반으로 개발됩니다

 

DNV 새로운 콘텐츠 서비스 영상과 브로셔를 통해 소식을 만나보세요

RCM 소개 브로셔
RCM 소개 동영상